김포대 축제, ‘미래인재 취업부스’ 운영… 재학생·지역청년 취업 지원
김포대학교 미래인재센터는 김포대 문수대동제가 열린 지난 22일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북카페에서 ‘김포대 미래인재 취업부스’를 운영하고 취업정보 제공과 함께 취업 상담 및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취업 전문기업 ㈜명은커리어와 고양상공회의소, 그리고 김포사우청년공간 ‘창공’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기관들은 김포대 재학생, 졸업생 및 대학 축제에 방문한 지역 청년과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고용노동부의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청년 일 경험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상담 및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을 제공,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에 중점을 뒀다.
김포대 미래인재센터 정현원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기관들은 취업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개인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김포대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김포대 미래인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통해 원활한 사회 진출을 돕고 혁신교육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이라는 김포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지난해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를 확충하여 학생들의 교육여건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바 있으며 현재 모든 교육프로그램이 최신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캠퍼스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한 첫 축제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이루어져 김포대학교가 지역 유일의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