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경찰경호행정학과, 모건 교수 초청 특강

김포대 경찰경호행정학과, 모건 교수 초청 특강

image

김포대학교 경찰경호행정학과는 최근 형사법계 석학 모건(J.Tom Morgan) 교수를 초청해 ‘미국의 법과 사법제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모건 교수는 조지아대학교를 졸업하고 20여 년 동안 검사로 재직했다. 지난 2007년 이후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미국 웨스턴캐롤라이나 대학교 형사법 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그는 ‘무지는 방어가 아니다; 조지아법에 관한 10대들의 가이드’와 ‘무지는 방어가 아니다; 노스캐롤라이나법에 관한 대학생들의 가이드’ 저서를 내기도 했다.

이 날 모건 교수는 검사 시절 담당한 사건인 전 보안관 Dorsey의 부정부패와 연루된 살인사건을 주제로 수사 내용과 기소, 재판까지 사건의 모든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미국법에 익숙하지 못한 학생들을 배려해 미국 사법제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보안관 제도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특히 업무를 대함에 있어 결단과 원칙을 가지고 늘 긴장하며, 각성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포대 경찰경호행정과는 경찰관 및 경호원 양성을 위해 행정 고시반을 운영하며, 직무 중심의 글로벌 인재 양성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목표로 외부 경호실습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