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과

Department of Marketing Management

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마케팅 원리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마케팅 실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비즈니스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 소개

경영학은 조직의 효율적 관리와 지속적 성장을 위해 실제적 현상을 다루는 학문으로 인류의 삶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직접적인 지식 도구이다. 모든 영역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초적인 학문이자 산업혁명의 시기 때마다 주효한 역할을 맡아왔다. 따라서 마케팅경영과에서는 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반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어 교육한다. 나아가 경영학 분야가운데 현대 시대에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한 마케팅학문에 집중하여 인재를 양성한다. 마케팅은 고객의 가치를 실현시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활동으로 마케팅의 영향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산업 영역에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생산, 재무, 브랜딩, 광고, 홍보, 유통, 서비스, 영업 등 관련 직무에 중심이 되는 경영활동으로 마케팅이 꼽히며 조직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마케팅경영과에서는 마케팅 원리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터를 양성한다.

2022 학과소개 보러가기  

졸업 후 진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의 경영관리직, 마케팅 및 영업직, 유통 관리직, 광고 홍보직, 시장조사 및 컨설팅직, 회계경리직, 총무 비서직, 서비스 관리직 등

자격증

■ 유통관리사

■ SMAT

■ CS리더스관리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사회조사분석사

■ 스포츠경영관리사

■ 샵마스터

■ GTQ 그래픽기술자격

교수진 소개

학과 소식

Error: Cannot call API for app 222116127877068 on behalf of user 421650075926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