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어린이 인형극 ‘도담도담’ 시행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센터’)는 등록 급식소 어린이(만1~2세)를 대상으로 지난 17일, 24일, 27일 3일간 총 6회에 걸쳐 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소공연장에서 어린이 인형극을 시행했다.
이번 어린이 인형극은 ‘빨간모자는 건강 요리사’라는 제목으로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 31개소 약 461여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공연 시작 전에는 흥미를 유발하는 노래와 율동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들이 공연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공연 후에는 O/X 퀴즈를 마련하여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공연장 외부에는 포토존이 마련됐으며 마술쇼와 함께 공연을 관람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풍선을 배부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즐거운 공연 감사하다”, “어린이 식습관 교육을 즐거운 인형극으로 진행해서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 목적의 공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어린이 급식소 402개소, 어린이 10,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제공해왔으며 7월부터 사회복지 급식소 대상으로 사업이 확대되어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