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운영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조리원 집합교육 ‘S·O·S 프로젝트’ 성료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센터’)는 지난 18일 센터 등록 급식소 일반회원 중 어린이 급식소에서 근무하는 신규 조리원 1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조리원 집합교육 ‘S·O·S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조리원 교체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급식소 관리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신규 조리원에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교육과 함께 사전질문 취합 후 진행된 질의응답을 통해 급식소 관리 중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조리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소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교육받은내용을 바탕으로 올바른 급식소 관리를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승헌 센터장은 “등록 급식소 어린이들에게 위생·안전·영양 관리가 골고루 갖춰진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진행 및 지속적인 지원과 정보제공을 하는 센터가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어린이 급식소 395개소, 어린이 10,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제공해왔으며 7월부터 사회복지급식소를 포함하여 순회방문 지도 및 컨설팅, 대상별 교육과 식단·표준레시피 제공, 식생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