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운영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조리원 집합교육 ‘S·O·S 프로젝트’ 성료

김포대 운영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4 조리원 집합교육 ‘S·O·S 프로젝트’ 성료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가 위탁 운영하는 김포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승헌, 이하 ‘센터’)는 지난 18일 센터 등록 급식소 일반회원 중 어린이 급식소에서 근무하는 신규 조리원 1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조리원 집합교육 ‘S·O·S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조리원 교체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급식소 관리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신규 조리원에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교육과 함께 사전질문 취합 후 진행된 질의응답을 통해 급식소 관리 중 궁금했던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조리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소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교육받은내용을 바탕으로 올바른 급식소 관리를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승헌 센터장은 “등록 급식소 어린이들에게 위생·안전·영양 관리가 골고루 갖춰진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진행 및 지속적인 지원과 정보제공을 하는 센터가 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센터는 2016년 8월 개소 이래 어린이 급식소 395개소, 어린이 10,0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제공해왔으며 7월부터 사회복지급식소를 포함하여 순회방문 지도 및 컨설팅, 대상별 교육과 식단·표준레시피 제공, 식생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